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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인일보) 코로나로 어려운 여행업계에 지역축제로 활기 불어넣는다

한국지방신문협회-모두투어, 공동마케팅 'MOU'

 

 

향후 해외여행 상품 '공동 개발'
'모두' 대표축제박람회 전폭지원


한국지방신문협회(회장·이상택 매일신문 사장, 이하 한신협)와 모두투어는 29일 오후 매일신문사에서 국내·외 여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여행업계가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지역 축제 활성화가 급선무라고 보고 공동마케팅을 전개하기로 했다.

또 국내거주 외국인들이 지역 축제에 참가하고 자국에도 이를 홍보하는 방안도 강구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주한 외국 대사관들과 업무 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향후 해외여행이 대거 진행될 시점에 대비해 전염병 감염 우려가 작은 양질의 상품도 공동으로 개발해나가기로 했다.

모두투어는 오는 7월 한신협이 부산에서 개최하는 '2021 대한민국대표축제박람회'에도 전국 조직망을 통해 전폭적인 지원을 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신협 이상택 회장, 모두투어 인바운드부문 손호권 대표, 아웃바운드 부문 전상석 영업본부장과 공동마케팅을 담당할 케이웨이브미디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국지방신문협회에는 경인일보, 강원일보, 경남신문, 광주일보, 대전일보, 매일신문, 부산일보, 전북일보, 제주일보가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매일신문/정운철기자 woon@i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