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일보) 예산군 봉수산 자연휴양림서 힐링

  • 등록 2022.04.13 11:54:32
크게보기

방문객 편의 위한 숲 해설 주 5일간 운영

 

[예산]예산군 봉수산 자연휴양림에 자리잡은 힐링의 공간 수목원, 곤충생태관을 방문한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키 위해 군은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유아 숲 해설 및 숲 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봉수산 유아 숲 해설 프로그램은 유아(5-7세)를 대상으로 창의력과 정서적 안정 도모를 위해 추진되며 숲 해설은 봉수산 휴양림과 수목원, 곤충생태관을 찾는 방문객 및 지역민에게 봉수산만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널리 알리고 힐링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이번에 추진하는 봉수산 자연휴양림 유아 숲 및 숲 해설 프로그램은 군과의 용역계약 체결에 따라 산림복지전문협동조합 '함께숲'이 담당하며 유아 숲 해설은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신청을 받아 운영하고 숲 해설은 휴양림 및 수목원, 곤충생태관을 찾는 방문객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각각 운영할 계획이다.

 

유아숲 체험원 예약신청은 함께숲로 하면 되며 방역지침에 따른 인원 제한으로 1회당 20명 내외 방문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숲 해설은 휴양림 및 수목원, 곤충생태관을 방문한 이용객을 대상으로 주 5일간 운영할 방침이다.

 

봉수산 휴양림 관계자는 "유아 숲 해설 프로그램과 숲 해설을 통해 숲이 가진 다양한 가치와 기능을 체계적으로 전달하고 산림문화휴양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휴양림을 활용한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이 힐링의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밝혔다.

 

pdh4112@daejonilbo.com  박대항기자

박대항기자 pdh4112@daejonilbo.com  
Copyright ©2019 팔도타임스. All rights reserved.

한국지방신문협회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24, 1310호 (태평로1가, 한국프레스센터) 등록번호: | 발행인 : 박진오 | 편집인 : 박진오 | 전화번호 : 02-733-7228 Copyright ©2019 한국지방신문협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