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월드엑스포 유치 홍보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부산국제광고제는 세계인을 대상으로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위한 홍보 캠페인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부산월드엑스포 유치 공감대를 해외까지 확대하겠다는 취지다.
부산국제광고제는 올해 행사의 출품 카테고리 중 ‘플레이스 브랜드’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 캠페인’이라는 스페셜 출품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출품작은 전세계 유명 현직 광고인 30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사를 거쳐, 부산국제광고제 일반인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된다.
또 부산국제광고제는 광고 전문가를 대상으로 2030부산월드엑스포를 주제로 한 광고경진대회도 운영한다.
부산월드엑스포 유치 홍보 캠페인 아이디어 출품은 31일까지 부산국제광고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마케팅이나 커뮤니케이션 관련 종사자를 제외한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영상광고와 인쇄광고 2개 부문으로 접수하며, 개인이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작은 7월 15일(금)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최환진 부산국제광고제 집행위원장은 “세계 각국의 기상천외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들이 2030부산월드엑스포에 대한 범시민적 관심과 애정을 끌어내고 실제로 (부산) 유치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금아 기자 chris@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