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광공사 바이럴 홍보영상
‘K-힙합+민요' 시즌2 제작
8개 영상·음원 공개 앞둬
강릉·양양 촬영지 주목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K-힙합에 민요를 가미한 한국관광 바이럴 신규 홍보영상 ‘Feel the Rhythm of Korea(필 더 리듬 오브 코리나) 시즌 2'를 제작했다고 1일 밝혔다.
관광공사는 8개의 영상을 통해 한국의 다양한 전통·현대적 매력을 K-힙합과 함께 선보인다. 촬영지는 강릉과 양양을 비롯해 경주·안동, 대구, 순천, 서산, 부산·통영, 서울 등 총 10개 도시다. 특히 이번 영상은 지난해 선풍적 인기를 끈 이날치와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 콜라보 당시 ‘판소리가 조선의 힙합이며 랩'이라는 네티즌의 의견을 반영해 제작됐다. 한국 유명 힙합 레이블 하이어뮤직과 AOMG가 참여, K-힙합과 민요 후렴구가 어우러진 도시별 음원으로 구성됐다.
영상은 3일 오후 5시 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 되며 영상에 사용된 음원은 이달 중순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만날 수 있다. 오충섭 관광공사 브랜드마케팅팀장은 “국내 유명 힙합 뮤지션과 협업해 음악으로 지역을 연상시키는 ‘소닉 브랜딩' 관광마케팅을 최초 시도했다”며 “전통과 현대가 조화된 매력적인 콘텐츠 영상이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원주=김설영기자 snow0@